Home

2009년 10월 라브리 소식편지

사랑하는 라브리 기도 가족에게 올립니다.

저는 지난 3월부터 라브리에서 일하고 있는 김은하 간사입니다. 늘 목사 사 모라는 호칭으로만 있다가 간사라는 명칭으로 살아가는 것이 아직도 어색하 기만 한 신참 간사랍니다. 라브리는 늘 사람들이 끊이지 않고 예기치 않는 일 들이 일어나서 신참인 저에게는 곤혹스러울 때가 한두 번이 아닙니다. 그런 제게 노련함은 기대치 않더라도 담대함은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. 저를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.

지난달에도 라브리에는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. 특히나 라브리 동물들 가 운데 진돗개 ‘맵시’는 새끼를 다섯 마리나 낳았고 고양이 한 마리도 새끼를 여러 마리 낳아 라브리에는 사람보다 동물들이 더 많아졌습니다. 어떤 분들은 왜 이렇게 동물들이 많냐고 하실 분이 있으시겠지만 라브리에 있는 동물들도 각기 제 역할들이 있답니다. 라브리의 개들-진돗개 ‘백구’와 ‘맵시’, 스피츠 종류인 ‘이레’-는 도둑과 낯선 사람들로부터 라브리를 지켜줍니다. 때로는 밤 마다 내려와서 꽃밭이며 산책로를 무자비하게 파헤치는 멧돼지를 쫒아내기도 하구요. 고양이들은 라브리 곳곳을 누비고 다니며 쥐를 쫒습니다. 백암당에는 한때 팔뚝만한 쥐가 출몰해 라브리 식구들을 놀래기도 했으나 이제는 고양이 들 덕분에 웬만큼 안심하고 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재미있는 나들이도 있었습니다. 인경간사와 은철 간사, 그리고 양양중앙감 리 교회의 전인석 목사님 이렇게 세 사람이 서울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. 서울 기독 영화제에 참석하기 위해서였습니다. 하루에 서너 편의 영화를 본다는 것 이 상상이 가질 않지만 세 분은 아주 즐거우셨다고 합니다. 라브리에서는 학 기 중에 목요일과 일요일 저녁에 영화를 보는 시간이 있는데 영화를 보고 토 론을 하려면 상당한 내공이 필요하다며 굳이 영화제에 참석해야 하겠노라며 너스레를 떠는 남편이 얄미웠지만 남자들은 오랜만의 외출에 신이 났던 모양 입니다.

지난 추석에는 저희 가족이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‘귀향대열’에 합류했습니 다. 긴 시간을 차를 타고 가느라 피곤하기도 했지만 오랜만에 부모형제들을 만나는 것은 큰 기쁨이었습니다. 그러나 추석 명절동안에도 인경간사와 경옥 간사는 라브리에서 많은 분들을 대접하였습니다. 그 중에 특별히 강릉에 사는 원어민 선생님 부부가 다른 외국인 부부와 함께 찾아와서 한때를 같이 했습니 다. 그 부부는 미국에서 강릉으로 직장을 얻어 왔는데 서울이 아니라 강릉에 직장을 얻은 이유가 라브리에 자주 오기 위해서라고 합니다. 한국에 사는 외 국인이 100만 명이 넘었다고 하는데 한국에서 살고 있는 외국인들에게도 라브 리는 피난처가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. 앞으로 매주 주말마다 라브리에서 그 부부를 보게 됩니다. 그 부부뿐 아니라 한국에 살면서 외롭고 힘들어하는 외 국인들이 라브리에 와서 하나님을 만나고 힘을 얻고 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 시기 바랍니다.

라브리는 이제 이번 주 금요일부터 8주간의 가을 학기가 시작됩니다. 특별 히 이번 학기부터는 최모경씨가 헬퍼로 일을 하게 됩니다. 모경씨는 어려서부 터 상사주재원인 아버지를 따라 여러 나라를 다니며 국제 감각을 익혔고 학교 에 서는 관광 학을 전공해서 졸업 후에는 호텔에서 매니저로 일하기도 했습니 다. 요리에도 관심이 많아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라브리에서 유감없이 발 휘할 것으로 보입니다. 모경씨가 라브리에서 잘 적응하고 헬퍼로 라브리를 잘 도울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.

특별히 이번 가을 학기에는 지난 학기와는 반대로 남학생보다 여학생들이 더 많습니다. 남학생들보다는 더 세심한 배려가 필요할 것 같은데 저희 간사 들 이 학생들을 잘 섬길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. 저희는 하나님께서 라브리 에 학생들을 보내주신다고 믿습니다. 꼭 라브리에 와야 할 학생들이 라브리에 서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. 그리고 이번 학기에는 매주 수요일마다 라브리 채플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. 그동안 주일마다 지역교회를 방문해서 예배를 드렸었는데 라브리만의 예배시 간이 없어 아쉬웠었답니다. 그래서 지난 간사 회의 때 수요일마다 라브리에서 채플을 가지기로 결정을 했습니다. 채플은 찬양과 기도 그리고 말씀강해를 듣 게 되고 채플 후에는 간단한 다과시간을 가지면서 말씀에 대해 질문을 받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. 채플을 통해 라브리 안에서 풍성한 예배의 기쁨을 만끽하고 말씀의 묘미를 맛볼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. 인도하는 은 철 간사와 채플 때 사용할 수 있는 ‘피아노’나 ‘신디사이저’가 한 대 구해질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.

인경간사와 경옥간사의 막내아들 의진 군은 형과 누나가 있는 캐나다로 공 부 하러 가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. 그러나 의진 군이 지난 10여 년 동안 학비 를 열심히 모았지만 1천만 원으로는 부족한지 아직 비자가 나오지 않고 있습 니다. 기도해 주십시오. 저희 딸 가희와 한희는 추석명절을 친지들과 즐겁 게 보내고 오늘부터 학교 를 나갑니다. 지금까지 받아왔던 교육방식과는 많이 다르지만 그래도 한국 학 교에 적응하려고 애를 쓰고 있습니다. 저희 두 아이 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학 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.

내년 1월부터 라브리에 들어올 춘성, 수연 간사를 위한 집을 아직 라브리 안 에 마련하지 못하고 있습니다. 미국에서 들어온 특별헌금(2천만원)이 있기 는 하지만 집을 짓기에는 좀 더 많은 돈이 필요하다고 합니다. 집을 짓기 위 해 매달 조금씩 돈을 모아 놓아야 하지만 사실 지난여름부터 라브리는 매달 간사 들 생활비를 지급하기도 빠듯한 재정 상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 경제상 황이 나아지고 있다고는 하나 가계경제는 여전히 어려운 것 같습니다. 그러나 하늘 에 나는 새도 먹이시고 들에 핀 백합화도 입히신다 하신 주님께서 저희들 의 필요를 외면치 않으시고 채워 주실 것을 기대해 봅니다. 계속해서 라브리 의 재정을 위해 기도 해 주십시오.

시장에 장을 보고 들어오다 보니 오후 뙤약볕에 농부들이 들판에서 누렇게 익 은 벼를 열심히 수확하는 모습이 눈에 들어왔습니다. 일 년 동안 수고로이 지 은 농사의 결실을 맺는 농부들이 부러웠습니다. 하나님께서 라브리에서 일 하 는 저희들에게도 그런 기쁨을 주시기를 기대합니다. 그러나 그리 아니 하실 지라도, 우리의 인생의 수명이 다할 마지막 때, 곧 주님을 뵈올 날에 주님 앞 에서 맡겨주신 영혼들을 수고로이 섬기고 행복했노라고 고백할 수 있기를 바 랍니다.

“그러므로 형제들아 주의 강림하시기까지 길이 참으라. 보라 농부가 땅에서 나는 귀한 열매를 바라고 길이 참아 이른 비와 늦은 비를 기다리나니 너희도 길이 참고 마음을 굳게 하라 주의 강림이 가까우니라. (야고보서 5:7-8)

2009년 10월

라브리에서 김은하 올림

ENGLISH | 후원 안내 | PC용 사이트